비회원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 + 로그인 플로우 개선 #465
Replies: 5 comments 9 replies
-
추가적으로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해봤는데, 리뷰나 코치들 조언을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코드관련 서비스인 만큼 의견이 쟁쟁한 것들을 같은 태그?로 만들어놓는거죠 EX. 쟁쟁한 의견 예시: 정적 팩토리 메서드 사용해야 하나?
EX. 코치님의 코드 받는 예시: (네오) 테스트 사용 시 var 사용한다
예시를 대강 들어봤는데 저라면 이런 코드들이 많다면 흥미가 훨씬 생길 것 같아요😁
|
Beta Was this translation helpful? Give feedback.
-
+) 우려되는 부분으로 본래 만두 페르소나로써 필요한 기능이 아닐 수 있음을 염두 해야할 것 같습니다. |
Beta Was this translation helpful? Give feedback.
-
이거는 하자고 제안하는 게 아니라 아이디어 공유라서 가볍게만 읽어주시거나 넘어가도 됩니다!!!어제 옆 조의 모 크루가 내 주었던 아이디어인데요 근데 어캐 하는건지는 잘 모름다...ㅋㅎ |
Beta Was this translation helpful? Give feedback.
-
런칭데이 시연에 관하여우선, 런칭데이에서 내 템플릿이 아닌, 다른 사람의 템플릿을 조회해야 하는 등의 기능이 꼭 필요할까요? 런칭데이에는 우리 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인지를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자신만의 템플릿을 관리하는 방법에도 다양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지금의 카테고리나 태그를 사용해서 말이죠. 여러개의 계정이 다른 분류의 카테고리를 사용해서 템플릿을 잘 관리하고 그 모습을 보여준다면, 저는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아요. (관리에 대한 페인포인트를 느꼈던 사람으로써) 다시 말하지만 런칭데이에 시연을 경험하는 사람이 직접 계정을 만들지 않고도 충분히 우리 서비스를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 이후에 서비스 실사용까지 이어지면 베스트구요. 비회원 기능
런칭데이와 별개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매우 동의해요. 그런데 기존 페르소나와 아예 방향이 다른 것 같아서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이야기는 꾸준히 나왔었지만요~ 오히려 템플릿 관리를 이용한 기능을 추가하는 것 말고, 아예 템플릿 대결(켬미말에서 착안) 처럼 사용자가 자신의 템플릿 관리와 별개로 둘 수 있는 새로운 기능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
Beta Was this translation helpful? Give feedback.
-
비회원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
로그인 플로우 개선
|
Beta Was this translation helpful? Give feedback.
-
다소 PM스러운 고민이긴 하지만..
비회원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은 생각보다 큰 장벽이다.
특히 우리는 현재 소셜 가입도 되지 않는다.
비회원도 둘러볼 수 있는 페이지나 기능이 있어야하고, 이후 회원가입을 결정하도록 하면 좋지 않을까?
게다가 런칭데이다! 많은 유저가 쉽게 사용해 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슨 기능을 넣어볼 수 있을까?
(ex. 구경가기, 코멘트, 좋아요..)
서비스 이용 시, 회원가입이 필수여야 할까?
로그인 플로우 개선
[구경가기] 기능이 생긴다고 가정하고, 내 템플릿 조회나 템플릿 업로드 페이지는 회원만 가능한 기능일 것이다.
비회원이 이를 접근했을 때, 현재는 토스트 메시지로 "로그인을 해주세요"를 띄우고 다짜고짜 로그인 페이지로 리다이렉트 시킨다.
다른 서비스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왜 로그인을 해야하는지의 이유도 함께 안내해주어, 사용자가 가입을 해야하는 이유를 명확히 인지하도록 한다.
또 로그인 시 수집되는 정보를 간략히 알려주기도 한다.
위와 같이 새로운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모달도 괜찮을 것 같다.
Beta Was this translation helpful? Give feedback.
All rea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