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signed in with another tab or window. Reload to refresh your session.You signed out in another tab or window. Reload to refresh your session.You switched accounts on another tab or window. Reload to refresh your session.Dismiss alert
현재 에러 발생 시 반환하는 code 값에 대해 다른 방식으로 처리하는것이 어떨까 고민중입니다.
클라이언트의 보다 세부적인 에러 핸들링을 위해 에러상태를 반환해달라는 요구사항이 왔습니다.
# 참고: 현재 구조
{
"code": 100000,
"message": "요청 데이터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violations": [
"비밀번호는 비워둘 수 없습니다.",
"사업자 등록 번호 형식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이미지는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통장사본을 포함하여 최소 3개 최대 5개까지 가능합니다."
]
}
아래는 예외 구체화 시 활용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ex) 사장님이 가게 추가에 실패했다 왜?
-> 카테고리가 없으면 카테고리로 돌아감
-> 사진이 없으면 사진으로 돌아감
reacted with thumbs up emoji reacted with thumbs down emoji reacted with laugh emoji reacted with hooray emoji reacted with confused emoji reacted with heart emoji reacted with rocket emoji reacted with eyes emoji
-
서론
현재 에러 발생 시 반환하는
code
값에 대해 다른 방식으로 처리하는것이 어떨까 고민중입니다.클라이언트의 보다 세부적인 에러 핸들링을 위해 에러상태를 반환해달라는 요구사항이 왔습니다.
아래는 예외 구체화 시 활용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클라이언트에서 활용하는 의사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지금 code의 선언이 어느정도 되어있으나
정수 -> 문자열, 구체적인 상황
으로 이루어져있어 에러핸들링에 있어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아질 뿐더러 문서화의 공수가 2배로 들 것 같다는 걱정입니다.본론
어떤 방식으로 구체적인 예외를 구분하는것이 좋을까요?
참고
공유받은 각 클라이언트별 에러 핸들링 현황입니다
프론트엔드 에러 핸들링 현황
<공통>
도메인 : user, shop, dept, timetable, bus, notice, room, dining
<특정 도메인 처리>
GET /user/check/nickname
< 코인 오너 >
<특정 도메인 처리>
POST /user/refresh
POST /user/login
POST /owners/verification/emai
POST /owners/password/reset/send
POST /owners/password/reset/send
안드로이드 에러 핸들링 현황
Beta Was this translation helpful? Give feedback.
All reactions